고배당 ETF와 국제 금 ETF의 상승세
고배당 ETF와 국제 금 ETF의 상승세
코스피의 급등세 이후, 개인 투자자들이 더 안정적인 수익을 목표로 고배당 ETF에 주목하며 투자하고 있다. 이는 세법 개정 논의와 정부의 배당소득 분리과세 정책의 기대감에 기인한다. 이런 세무 변화는 고배당 ETF의 투자 매력을 더욱 높여줄 전망이다. 한편, 신한자산운용은 SOL 국제금 상장지수펀드(ETF)의 총보수를 0.3%에서 0.05%로 대폭 인하했다는 발표를 했다. 이 ETF는 금 가격을 직접 반영하여 가격 왜곡 위험을 줄이고 있으며 순자산이 137억 원에서 832억 원으로 급증했다. 투자자들 사이에서 SOL 국제금커버드콜 액티브 ETF도 특히 연금투자자들로부터 자금 유입을 받고 있어 주목할 만하다.
관련 ETF
관련 뉴스
매일경제2025년 11월 01일
신한자산운용, ‘SOL 국제금 ETF’ 총보수 연0.05%로 인하 - 매일경제신한자산운용은 31일 ‘SOL 국제금 상장지수펀드(ETF)’의 총보수를 기존 연 0.3%에서 연 0.05%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인하된 보수는 이날부터 즉시 적용된다. SOL 국제금 ETF는 국제 금현물 가격을 직접 추종하는 국내 최초의 상품이다. 글로벌 금 시세를 직접 반영해 국내 금 시세가 국제 시세를 10% 이상 웃도는 이른바 ‘김치 프리미엄’ 현상
관련 ETF
조선일보2025년 11월 01일
배당소득 분리과세 기대감에… 고배당 ETF가 다시 뜬다배당소득 분리과세 기대감에 고배당 ETF가 다시 뜬다 코스피가 4100선을 돌파하며 과열 우려가 커지자, 개인 투자자들이 고배당 상장지수펀드ETF로 눈을 돌리고 있다. 급등장 이후 조정 가능성에 대비하면서도 안정적인 수익과 정책적 수혜를 동시에 노릴 수 있다는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