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산운용사들의 해외 ETF 확장 및 투자 동향

KB자산운용은 해외 투자 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멀티에셋본부를 재편성하며,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중국, 베트남 등에 법인 및 사무소를 확장하여 전 세계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KB 미국대표성장주 펀드', 'RISE 미국 S&P500 ETF', 'RISE 미국 나스닥100 ETF'와 더불어 중국 및 인도 시장에도 관련 펀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마이다스 글로벌 리더스 성장주 증권 자펀드는 해외 성장주에 집중 투자하여 1년 기준 13.75%, 2년 72.36%, 3년 40.64%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이 펀드는 애플, 알파벳, 메타 플랫폼 등의 대기업 주식에 투자하며 기술, 환경, 인구 구조 변화 등의 지속 가능한 성장 테마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25년 1월 말 기준으로 운용 자산 390조원을 돌파하였으며, 이 중 절반에 가까운 180조원이 해외에서 운용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은 미국, 캐나다, 홍콩 등 16개 지역에서 630개의 ETF를 운용하며, 'Horizons ETFs', 'Global X', 'ETF Securities' 등의 인수를 통해 글로벌 ETF 비즈니스를 확대하여 국내 ETF 시장을 뛰어넘는 성장을 보였습니다.
관련 뉴스
미래에셋자산운용, 운용자산 390조 돌파, 40%는 해외서 - 매일경제미래에셋자산운용의 국내외 운용자산(AUM)은 2025년 1월 말 기준 총 390조원을 돌파했다. 이 중 약 40%에 달하는 180조원은 해외에서 운용되고 있다. 국내 운용사 중 해외에서 이처럼 적극적인 비즈니스를 펼치는 것은 미래에셋이 유일하다. 금융은 다른 산업군에 비해 해외 진출이 쉽지 않은 분야다. 미래에셋이 2003년 국내 운용사 중 처음으로 글로..
KB자산운용, 美·中·유럽 등 해외 포트폴리오 확대 - 매일경제KB자산운용은 국내 최대 금융그룹인 KB금융그룹 계열사 협업을 바탕으로 주식과 채권, 상장지수펀드(ETF), 대체자산(부동산, 인프라) 등 탄탄한 비즈니스 라인업을 보유한 종합자산운용사다. 국내외 상품의 우수한 성과를 목표로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제고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초에는 해외 투자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글로벌멀티에셋본부와 글로벌..
[이런 펀드 어때요?]마이다스 글로벌리더스 성장주 증권 자펀드 - 파이낸셜뉴스마이다스 글로벌 리더스 성장주 증권 자투자신탁(주식) 펀드는 해외 주식을 통해 적극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가 눈여겨볼 만하다.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성장 주식에 60% 이상 투자해서다. 관련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에도 투자, 분산투자 효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