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인하 전망에 따른 ETF 투자 전략
금리 인하 전망에 따른 ETF 투자 전략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인하를 앞두고 뉴욕증시 전문가들은 우선주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할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경제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특히 우선주와 배당주는 금리 인하에 따른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아이셰어즈 프리퍼드&인컴 시큐리티'(PFF) ETF는 높은 분배금 수익률을 제공하며 올해 들어 5.5% 상승해 긍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머니마켓펀드(MMF) 자산 또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며 유동성이 풍부한 상황입니다. 한편, 추석 연휴 직후 미국 중앙은행(Fed)이 0.25%포인트 금리 인하를 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일본은행(BOJ)의 통화정책결정회의도 곧 열립니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Fed가 시장의 기대와 괴리를 줄일 필요가 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BOJ의 매파적 발언으로 인해 엔화 캐리 트레이드 청산 우려도 커지고 있으며, 주요 환율 임계치는 1달러당 140엔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7거래일 연속 코스피는 6.25% 하락했으며 외국인 투자자들은 계속해서 대규모 매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면, AI 반도체에 대한 투자 심리 개선이 미미한 회복의 요인이 되었으나 반도체 대형주와 한국 주식시장의 전망은 여전히 밝지 않습니다.
관련 뉴스
한국경제09월 14일
이만큼 밀리고 반등했는데…FOMC·BOJ 불안 여전 [주간전망]이만큼 밀리고 반등했는데…FOMC·BOJ 불안 여전, 엔·달러 환율 140엔 무너지면…엔캐리 청산 따른 매물 증가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이익 추정치 하향세 원화 강세 따른 수출 실적 증가세 둔화 가능성도
매일경제09월 14일
김과장은 따박따박 달러 용돈 받는대”…뭉칫돈 몰리는 이 곳, 어디길래 - 매일경제대선 등 美경제 불확실성 여전 갈곳 없는 투자 대기자금 몰려 MMF 6조3천억달러 역대최고 고배당·안정적 수익 매력 부각 월가 “인하 초기에 투자 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