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월 27일 작성
월배당 ETF의 급부상과 AI 테크 ETF의 성공 사례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월배당 ETF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는 매월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제공하고 재투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 때문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커버드콜 전략 ETF를 출시하고 있다. 특히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타겟커버드콜1호 ETF'와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타겟커버드콜2호 ETF'는 매월 2회 배당을 받을 수 있어 현금 활용도를 높인다. 또한 'TIGER미국S&P5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와 'TIGER 미국나스닥1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금리 인하 기대와 함께 리츠 ETF를 활용한 월배당 포트폴리오도 주목받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의 'KODEX 미국AI테크TOP10+15%프리미엄' ETF는 상장 4개월 만에 순자산 3004억원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 ETF는 미국의 대표적인 AI 테크기업 10개에 집중 투자하며, 나스닥100 위클리 콜옵션을 일부 매도해 연 15% 프리미엄을 목표로 한다. 특히 개인투자자들의 순매수 규모는 2366억원에 달하며, 이는 ETF의 큰 인기와 성공을 반영한다. 최근 명칭을 'KODEX 미국AI테크TOP10타겟커버드콜'로 변경한 것도 흥미로운 요소이다.
관련 뉴스
시장경제09월 27일
미래에셋운용, "변동성 높아진 시대"…매월 안정적 현금받는 '월배당 ETF 인기' - 시장경제최근 ‘제 2의 월급’을 원하는 투자자들이 증가하며 월배당 ETF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증시변동성이 높아지면서 매월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기대할 수 있는 ETF들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월배당 ETF가 인기 있는 이유는 현금흐름 발생, 재투자로 복리효과 추구, 용이한 변동성 관리 등을 꼽을 수 있다. 매월 현금을 받고, 또 얼마를 받을지 예측할 수 있어 현금 흐름에 따른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배당 주기가 월간으로 짧아 재투자 효과를 높일 수 있고, 장기 투자자라면 분배금을 재투자해 복리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조선일보09월 26일
‘AI 빅테크 투자 ETF’ 순자산 3000억원 돌파 - 조선일보AI 빅테크 투자 ETF 순자산 3000억원 돌파 삼성자산운용 미국 대표 AI인공지능 테크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미국AI테크TOP10+15%프리미엄이 상장 4개월여 만에 순자산 300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투자자들이 월 배
관련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