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기술주 상승세와 ETF 트렌드 분석
미국 기술주 상승세와 ETF 트렌드 분석
미국 기술주를 포함한 배당형 ETF인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ETF는 마이크로소프트와 메타 같은 기술주를 편입하여 안정성과 고수익률을 동시에 달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순자산이 5080억 원에 달했다. 이는 지난해 말 1323억 원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로, 개인투자자들의 올해 순매수액은 3072억 원이다. 삼성자산운용이 출시한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는 미국 DIVO ETF를 복제하여 개발됐으며, 1년간 18.31%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또한, 연간 분배율도 9.6%로 상승하여 국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ETF에 대한 개인 투자자의 관심은 꾸준히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국내 시장에서의 높은 평가로 이어졌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 본부장은 하반기 ETF 시장에서 미국 AI 기술주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AI에 대한 투자가 구글을 비롯한 주요 기술 기업들에 의해 더욱 확대되고 있으며, 투자 포트폴리오의 비중도 8대2나 7대3 비율로 조정할 것을 조언했다. 이는 AI 기술 발전과 맞물린 시장 동향을 반영하고 있다. 한편, 테슬라의 주가 정체로 인해 일부 빅테크 ETF에서는 테슬라의 비중이 줄어들고 있다.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ETF의 경우, 테슬라의 비중이 크게 감소했으며, 이는 브로드컴과 팰런티어 등의 기업에 밀려난 결과다. 테슬라의 향후 주가 흐름은 자율주행 로보택시 사업의 성패에 달려 있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관련 ETF
관련 뉴스
서울경제2025년 08월 06일
하반기 ETF 키워드는 'AAA'…美 투자 비중 늘려야증권 > 증권일반 뉴스: ‘미국(America)의 인공지능(AI) 기술주로 투자 수요가 다시(Again) 몰린다.’ 올해 하반기 상장지수펀드(ETF) 시장 투자 키워드...
한국경제2025년 08월 06일
기술주 품은 美 배당 ETF에 뭉칫돈기술주 품은 美 배당 ETF에 뭉칫돈,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 순자산 5080억…7개월새 4배
관련 ETF
매일경제2025년 08월 06일
미 빅테크 ETF서 소외되는 테슬라…“M7 퇴출” 목소리도 - 매일경제테슬라가 ‘매그니피센트 7(M7)’이라는 명색에 걸맞지 않는 주가 정체를 겪고 있다. 미국 거대 기술기업(빅테크)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에서 테슬라 비중은 크게 줄어들거나, 편출되는 흐름이다. 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ETF의 9.04%를 차지했던 테슬라 비중이 오는 7일부터 1.76%(9위)로 급감한다.
관련 ETF
이데일리2025년 08월 06일
삼성운용,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 순자산 5000억 돌파 - 이데일리삼성자산운용은 6일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이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는 2022년 9월 서학개미 투자자에게 잘 알려진 미국 ‘DIVO’ETF를 복제해 국내에 상장됐다.
관련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