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과 NH아문디자산운용의 ETF 성과 분석

신한자산운용의 'SOL 골드커버드콜 액티브 ETF'는 상장 이후 4.85%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ETF는 국제 금 가격을 90% 이상 추종하고, 커버드콜 전략을 통해 연간 4%의 배당을 목표로 한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김치 프리미엄이 해소됨에 따라 개인 투자자들의 자금이 유입되고 있으며, 세금 효율성이 높은 연금저축 및 퇴직연금 계좌를 통해 투자할 수 있는 장점이 부각된다.
한편, NH아문디자산운용의 HANARO 글로벌금채굴기업 ETF는 올해 24.39%라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여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ETF는 NYSE Arca Gold Miner Index를 추종하며, 금 채굴기업 및 가공 관련 변동성을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한다. 미국, 캐나다, 호주, 남미 등의 금 관련 종목에 분산 투자하며, 분기별 배당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두 ETF 모두 금 가격 상승과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글로벌 경제 상황에서 개인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신한자산운용의 경우 미국의 원천징수가 없어 절세의 효과가 있다는 점도 경쟁력을 더한다. 또한 초기 설정 물량을 완판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의 강한 수요를 확인할 수 있다.
관련 ETF
관련 뉴스
신한운용 "SOL 골드커버드콜 액티브 ETF로 자금 유입↑" - 데일리안신한자산운용은 국내 금값과 국제 금 시세의 괴리인 ‘김치 프리미엄’이 상당 부분 조정되면서 ‘SOL 골드커버드콜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에 개인투자자의 자금 유입이 확대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1일 출시된 SOL 골드커버드콜 액티브 ETF는 상장 이후 4.85%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같은 기간 국내 금 현물 가격 상승률(3.31%)을 앞섰다.
SOL 골드커버드콜 액티브ETF, 금 현물 수익률 앞질렀다…순자산 증가세 - 디지털타임스신한자산운용은 지난 11일 출시한 'SOL 골드커버드콜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상..
김치프리미엄 해소구간, 개인투자자 주목 'SOL 골드커버드콜 액티브' - 머니투데이신한자산운용의 SOL 골드커버드콜 액티브 ETF(상장지수펀드)에 개인투자자 자금이 몰리고 있다. 국내 금값과 국제 금 시세의 괴리인 김치 프리미엄 해소구간에서 성과 차이가 벌어지며 금 투자자 투자수요가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11일 출시된 SOL 골드커버드콜 액티브 ETF는 상장 이후 4.85%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같은 기간 국내 금 현...
NH아문디 ‘HANARO 글로벌금채굴기업 ETF’ 올해 24%↑ - 이투데이NH아문디자산운용은 ‘HANARO 글로벌금채굴기업 상장지수펀드(ETF)’가 올해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 중이라고 25일 밝혔다.NH아문디자산운용에 따르면 17
관련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