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및 클린에너지 ETF 상승세 주도
태양광 및 클린에너지 ETF 상승세 주도
중국의 신재생에너지 관련 ETF들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특히 'SOL 차이나태양광CSI'가 지난주 12.59% 상승하며 최고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는 중국 태양광 기업들이 출혈경쟁을 중단한 소식에 따른 것으로,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심리를 가져왔다. 또한, 글로벌 친환경 정책 모멘텀의 회복과 중국의 전력 인프라 투자 확대도 이러한 상승세를 견인했다. 금융 업종 ETF 또한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였다. 이는 순이자마진 회복과 함께 주주환원 확대에 대한 기대가 반영된 결과로, 투자자들은 이러한 요소들이 중장기적으로도 계속 유효할 것이라 판단했다. 반면, 최근 강세를 보이던 원자력, 방산, 조선 관련 ETF는 차익 실현 움직임으로 인해 하락을 기록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와 같은 테마 투자가 여전히 중장기적으로 매력적일 수 있다고 평가했다.
관련 ETF
관련 뉴스
파이낸셜뉴스10시간 전
‘태양광·클린에너지’ 신재생 강세… 방산·조선 조정 국면[ETF 스퀘어] - 파이낸셜뉴스국내 상장지수펀드 시장에서 태양광, 클린에너지 테마가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은행, 보험 등 금융 업종 ETF도 순이자마진 회복과 주주환원 확대 기대에 힘입어 상승했다.반면 원자력, 방산, 조선 등 최근 강세를 이어온 테마는 단기 차익 실현으로 조정을 받았다.
관련 ETF
한국경제11시간 전
中 신재생에너지 ETF 후끈…빅파마 수익률도 '쑥'中 신재생에너지 ETF 후끈…빅파마 수익률도 쑥, ETF 주간 수익률 中 출혈경쟁 제동에 SOL 차이나태양광CSI 12.59%로 상승률 1위 RISE 비만산업TOP2+ 투자자 관심에 6.68%↑ 일라이릴리 호실적 영향
관련 ETF
파이낸셜뉴스15시간 전
신재생 ETF 강세...방산·조선 조정 속 숨고르기 [ETF 스퀘어] - 파이낸셜뉴스국내 상장지수펀드 시장에서 태양광, 클린에너지 테마가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 은행, 보험 등 금융 업종 ETF도 순이자마진 회복과 주주환원 확대 기대에 힘입어 상승했다. 반면 원자력, 방산, 조선 등 최근 강세를 이어온 테마는 단기 차익 실현으로 조정을 받았다.
관련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