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IRANG 고배당주 ETF 순자산 2배 성장

한화자산운용의 대표 고배당 상장지수펀드(ETF)인 'ARIRANG 고배당주'의 순자산이 올해 들어 2배 증가하여 4000억원에 도달했습니다. 이 펀드는 유동시가총액 상위 200개 종목 중 예상 배당수익률 상위 30위 이내의 고배당 종목을 포함하며, 최근 1년간 40.2%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주요 편입 종목으로는 우리금융지주, IBK기업은행, 동양생명, 현대해상 등이 있습니다.
금리 인하 기대감 속에, 은행 고객들의 포트폴리오 또한 변화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투자 상품으로는 만기가 긴 정기예금, 3.9% 금리를 받는 신종자본증권, 연 6% 이상의 배당을 기대할 수 있는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그리고 금리 인하 기대감으로 수요가 증가한 금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특히 금은 최근 가격이 상승하여 장기적인 투자 메리트가 있다고 분석됩니다.
관련 ETF
관련 뉴스
ARIRANG고배당주 ETF 순자산 4000억 돌파 - 파이낸셜뉴스한화자산운용의 대표 고배당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이 4000억원 수준에 도달했다. 올해 들어서만 2000억원이 늘었다.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ARIRANG고배당주'의 순자산총액(4일 기준)은 4000억원으로 집계됐다. 올해 초 2000억원에서 6개월 만에 2배가 됐다. 2012년 8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이 상품은 국내 고배당주 ETF 가운데 최대다. 지난 ..
관련 ETF
금리하락 대비, 부동산ETF·신종자본증권 주목 - 한국경제금리하락 대비, 부동산ETF·신종자본증권 주목, KB 금융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