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 코리아고배당 ETF, 높은 첫 월배당 기록

신한자산운용의 'SOL 코리아고배당' ETF가 상장된 지 한 달 반 만에 첫 월배당으로 주당 95원을 지급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였습니다. 이 ETF는 9월 상장 이후 투자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인기를 끌며, 첫 월배당 분배율은 약 0.86%로 국내 고배당 ETF 중에서도 최고 수준에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은 이 제품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상장 첫 날 이미 215억 원이 순매수 되었고, 현재까지 누적 순매수 금액은 1,125억 원에 이르렀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배당소득의 분리과세 및 감액배당, 자사주 소각 정책과 같은 전략적인 배당정책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포트폴리오에는 우리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신한지주, 현대차, 기아, KT&G, 삼성생명, 삼성화재 등 주요 금융과 제조업체들이 포함되어 있어 안정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구성은 배당 안정성을 보장하고 장기적인 투자매력을 제공합니다.
현재 'SOL 코리아고배당 ETF'의 순자산은 1,470억 원으로 초기 100억 원에서 14배 급증한 만큼, 앞으로도 높은 성장이 기대됩니다.
관련 뉴스
SOL코리아고배당 ETF, 1주당 95원 배당…월 분배율 0.86% - 한스경제한스경제=최천욱 기자 | 신한자산운용은 지난 9월 상장한 ‘SOL코리아고배당 ETF’가 1주당 95원을 배당, 첫 월배당 지급을 한다고 17일 밝혔다. 월 분배율은 약 0.86% 수준으로 국내 주요 고배당 ETF 가운데 최상위권이다. 배당소득 분리과세 등 정부의 최신 배당정책 기조를 적극 반영한 이 상품은 상장 첫날부터 관심을 모으며, 개인투자자 순매수 금액이 215억 원을 기록했다. 이후 이날까지 개인투자자 누적 순매수 금액(지난 14일 한국거래소 기준)은 1125억 원으로 국내 고배당 ETF 중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신한운용 'SOL코리아고배당', 첫 월배당 지급...개인 1100억 순매수 - 메트로신문첫 월배당을 진행하는 신한자산운용의 'SOL 코리아고배당' ETF의 월 분배율이 고배당 상장지수펀드(ETF) 중 최상위권으로 나타났다. 신한자산운용은 지난 9월 상장한 'SOL 코리아고배당' ETF가 17일 첫 월배당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 예정 분배금은 1주당 9
SOL코리아고배당 ETF, '첫 월배당' 지급...분배율 0.86% 수준 - 파이낸셜뉴스신한자산운용은 지난 9월 상장한 'SOL 코리아고배당 상장지수펀드'가 첫 월배당을 지급한다고 17일 밝혔다.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총괄은 "SOL 코리아고배당ETF는 변화하는 국내 배당 정책 개선을 민첩하게 반영하고, 실질 배당 수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포트..
신한운용, 'SOL 코리아고배당' 첫 월배당 지급 - 이데일리신한자산운용은 ‘SOL 코리아고배당’ 상장지수펀드(ETF가) 17일 첫 월배당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 예정 분배금은 1주당 95원으로 상장 이후 한달 반을 기준으로 책정됐다. 월 분배율은 약 0.86% 수준으로 국내 주요 고배당 ETF 가운데 최상위권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