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ETF 시장의 양자컴퓨팅 기술과 배당 전략 강력 부상
국내 ETF 시장의 양자컴퓨팅 기술과 배당 전략 강력 부상
양자컴퓨팅 기술의 상용화 가능성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면서 국내 상장 ETF 시장의 수익률이 급등했습니다. 특히, 신한자산운용의 'SOL 미국양자컴퓨팅TOP10' ETF는 수익률 1위를 차지하며 15.49%나 상승하였습니다. 이는 주로 구성 종목 중 하나인 리게티컴퓨팅의 기술적 혁신 덕분이며, 리게티컴퓨팅 주가도 하루 만에 31% 급등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ETF는 주로 미국 증시에 상장된 기업들을 포함하고 있어 높은 시장 변동성을 보이며 투자자들에게 주의를 요하고 있습니다. 한편, 한화자산운용은 '글로벌 배당 리딩 하우스'로 발돋움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고배당 ETF 출시 계획을 밝혔으며, 이를 통해 한국과 미국 시장을 집중 공략할 것입니다. 특히, PLUS 미국고배당주 ETF는 높은 배당률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지난해 브랜드명을 'PLUS'로 변경한 이후 자산운용 규모가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향후 가상자산 제도화에 대한 주도권을 잡기 위한 솔루션 개발도 예고했습니다.
관련 ETF
관련 뉴스
SBS Biz2025년 07월 23일
한화운용, 연내 국내·미국 고배당 ETF 출시…'배당 리딩 하우스' 목표[간담회에서 발언하는 최영진 한화자산운용 최고마케팅책임자(전무)] 한화자산운용이 '글로벌 배당 리딩 하우스'로 거듭나기 위한 새 전략을 설정하고 연내 한국과 미국 고배당 ETF를 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화운용은 오늘(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63스퀘어에서 'PLUS' 상장지수펀드(ETF) 리브랜딩 1주년…
관련 ETF
에너지경제2025년 07월 23일
양자컴퓨팅에 ‘불 붙었다’…30% 폭등한 리게티 담은 ETF, 수익률 석권 - 에너지경제신문양자컴퓨팅 기술 상용화 기대감이 확대되며 국내 증시에 상장된 관련 ETF 수익률이 급등했다. 특히 미국의 주요 양자컴퓨팅 기업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면서, 이들을 담은 국내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