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테마 및 배당 ETF 상품 출시

국내 주요 금융기관들이 ETF 상품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글로벌테마 로테이션 ETF랩'을 출시하여 글로벌 테마주식에 투자하면서 시장 상황에 맞추어 테마를 교체하는 전략을 도입했다. 이 상품은 최소 가입 금액이 3000만원이며, 일정 수수료가 부과되는 조건이 있다. 개별 계좌별로 운용되므로 투자자들은 원금 손실 가능성을 이해하고 투자에 임해야 한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월배당 ETF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에 대한 상품으로 △ACE 미국배당퀄리티 ETF, △ACE 미국배당퀄리티+커버드콜액티브 ETF, △ACE 미국배당퀄리티채권혼합50 ETF를 선보였다. 월배당은 장기투자를 유도하여 투자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한다. 대선 후보들의 배당소득 분리과세 공약은 이러한 배당 ETF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투자증권의 'ETF 마스터랩' 서비스는 한국 및 미국 상장 상품에 투자하여 다양한 ETF를 통해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누적 판매액 100억원을 달성했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추가 수수료가 없으며, 분기별로 투자 대상군을 점검하여 투자 자산의 효과적인 관리를 지원한다. 포트폴리오의 분산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한화투자증권의 전략은 투자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관련 뉴스
한화투자증권, ‘ETF 마스터랩’ 누적 판매액 100억원 돌파한화투자증권은 자사 ‘ETF 마스터랩’ 누적 판매액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ETF 마스터랩은 국내외 다양한 상장지수펀드(ETF)를 선별 편입해 시장 흐름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랩어카운트(일임형자산종합관리계좌) 서비스다.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판매액이 늘어 왔다. 특히 한국과 미국에 상장된 상품을 중심으로, 특정 자산에 쏠림 없이 포트폴리오를 분산한다. 이에 더해 분할매수 전략, 계좌별 리스크 관리 등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특히 한번의 계약으로 추가 수수료 부담 없이 전문
고객이 돈 벌어야 진짜 투자…월배당 ETF로 장기투자 연다 [쿠키인터뷰] - 쿠키뉴스월배당에 대한 투자자 니즈가 굉장히 커진 상황이다. 매월 받는 배당금은 심리적 안전판 역할로 장기투자를 유인하는 원동력이다. 고객의 우량한

편중 위험 줄인 ‘글로벌테마 로테이션 ETF랩’ 출시 - 조선일보편중 위험 줄인 글로벌테마 로테이션 ETF랩 출시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회사의 리서치 및 운용 역량을 결합시킨 글로벌테마 로테이션 ETF랩을 출시했다. 글로벌테마 로테이션 ETF랩은 글로벌 테마주식 ETF상장지수펀드에 주로 투자하면서 시장 상황에 맞게 테마를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