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ETF 시장 성장과 주요 자산운용사의 성과
한국 ETF 시장 성장과 주요 자산운용사의 성과
한국의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는 가운데, 몇몇 주요 자산운용사의 성과가 주목받고 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미국배당퀄리티+커버드콜액티브 ETF는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아 순매수액이 100억 원을 돌파했다. 이러한 성과는 엄격한 배당 관리와 적극적인 커버드콜 전략에 기반한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보인다. KB자산운용의 RISE 코리아밸류업 ETF는 운용보수가 낮고, 매월 배당을 통해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순자산이 1000억 원을 넘었다. 국내 증시의 회복과 기업 지배구조 개선, 주주환원 정책의 긍정적인 영향을 업고, 해당 ETF는 올해 초부터 33.98%라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한화자산운용의 PLUS ETF는 국내외 및 미국 상장 ETF 수익률에서 1위를 차지하며, 순자산총액이 약 70% 증가했다. 이는 기본적인 투자 원칙을 고수하되, 지역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투자 전략을 적극적으로 구사한 결과로 분석된다. 이러한 다양한 ETF의 성공 사례는 한국 시장 내 ETF의 다양성과 안정성을 강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관련 뉴스
프라임경제2025년 07월 07일
[ETF줍줍] 한국투자신탁·KB자산·한화자산운용 - 프라임경제[프라임경제] 매년 고공 성장하는 상장지수펀드(ETF) 시장. 이에 자산운용업계 시장 선점 경쟁도 치열하다. 'ETF줍줍'은 매일 쏟아지는 ETF 업계 최신 뉴스를 모은 브리핑 코너다. 최신 시장 동향·투자 전략·전문가 분석까지 한번에 전달한다.7일 △한국투자신탁운용 △KB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ETF 뉴스.◆한투운용, A..
한스경제2025년 07월 07일
“매월 배당”…KB자산운용, ‘RISE 코리아밸류업 ETF’ 순자산 1000억 원 돌파 - 한스경제[한스경제=최천욱 기자] 매월 배당(15일)으로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중시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호응도가 높은 KB자산운용이 운용하는 ‘RISE 코리아밸류업 ETF’가 순자산 1000억 원을 돌파했다. KB자산운용 관계자는 7일 이와 관련해 “국내 최저 수준의 보수와 월배당이라는 강점을 바탕으로 다양한 투자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꾸준히 자금을 끌어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 증시가 3000선을 돌파하며 상승 곡선을 그리면서 투자 심리가 살아난 가운데 기업 지배구조 개선, 주주환원 확대 등 밸류업 정책 수혜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