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ETF 보수 인하 계획 없음 발표
삼성자산운용, ETF 보수 인하 계획 없음 발표
삼성자산운용은 최근 미래에셋자산운용의 ETF 보수 인하 발표와 관련하여 자사의 레버리지 및 인버스 상장지수펀드(ETF) 운용 보수를 인하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은 ETF의 정교한 운용과 투자자들에게 더 나은 상품을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시장 점유율 경쟁으로 인해 보수를 조정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은 순수한 투자자 성과 향상과 혁신적인 상품 공급을 우선시하는 전략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유지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하여 투자자들이 매매에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관리 및 감시 체계를 강화했다. 지난 1월의 미국 ETF 보수 인하는 소득세법 개정으로 인한 조치였으며, 이는 투자자들에게 양해를 구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맥락에서, 삼성자산운용은 해외 상황과 관련 없는 국내 전략을 지속하면서 색다른 투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관련 ETF
관련 뉴스
한국경제2025년 03월 26일
ETF 수수료 치킨게임에…삼성운용 "레버리지·인버스 보수 인하 계획 없다" - 한국경제ETF 수수료 치킨게임에…삼성운용 레버리지·인버스 보수 인하 계획 없다, 미래에셋 레버리지·인버스 ETF 보수 인하 검토에 시장점유율 경쟁보다 혁신적 상품에 집중
관련 ETF
디지털타임스2025년 03월 26일
삼성운용 "레버리지·인버스 ETF 보수 인하 안 한다…경쟁보다 혁신상품 공급" - 디지털타임스삼성자산운용이 고위험 상장지수펀드(ETF)로 분류되는 레버리지와 인버스 ETF의 운용..
파이낸셜뉴스2025년 03월 26일
삼성운용 “현재 레버리지·인버스ETF 보수인하 검토 안해” - 파이낸셜뉴스삼성자산운용이 현재 레버리지와 인버스 유형 ETF 보수 인하를 검토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26일 삼성운용은 입장문을 내고 “레버리지·인버스 ETF는 시장지수 ETF와 달리 시장의 변동과 ETF 자금의 유출입에 따라 매일 매매가 일어나며, 이 매일의 운용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