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 전략자산으로 각광받는 배경과 기회

NH-Amundi자산운용의 '9월 HANARO ETF 리포트'에 따르면, 인공지능의 확산과 에너지 안보 이슈가 동시에 대두되면서 원자력이 새로운 전략자산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 아래 국내 원전 기업들은 특히 주목받고 있으며,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 거대 IT 기업들이 소형모듈원자로(SMR)에 관심을 보이고 투자 및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이는 두산에너빌리티와 같은 국내 기업에 관련된 기회를 제시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체코에서는 '팀 코리아'가 웨스팅하우스를 제치고 원전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원전 기업의 경쟁력을 증명하는 사례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NH-Amundi는 국내 원자력 산업의 잠재력에 투자할 수 있는 'HANARO 원자력iSelect ETF'를 제안하고 있으며, 원자력 부문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관련 ETF
관련 뉴스
NH아문디 “AI發 원전 수요, 국내 기업에 기회”…ETF로 테마 투자 제시 - 메트로신문NH-Amundi자산운용이 '9월 HANARO ETF Monthly Report'를 발간했다. 10일 발표된 리포트에는 인공지능(AI) 확산과 글로벌 에너지 안보 이슈 속 원자력이 전략자산으로 주목받는 흐름을 분석하고 국내 원전 기업들이 수혜를 볼 수 있다는 전망이 담
관련 ETF
NH아문디 “AI발 원전 수요, 국내 기업에 기회”…ETF로 테마 투자 제시 - 메트로신문NH-Amundi자산운용이 '9월 HANARO ETF Monthly Report'를 발간했다. 10일 발표된 리포트에는 인공지능(AI) 확산과 글로벌 에너지 안보 이슈 속 원자력이 전략자산으로 주목받는 흐름을 분석하고 국내 원전 기업들이 수혜를 볼 수 있다는 전망이 담겨 있다.
관련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