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 시장 동향과 성과 분석

대형주 중심의 반도체 ETF 성장이 코스닥 중소형주 중심 상품으로 이동하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NH아문디자산운용의 HANARO 반도체핵심공정주도주가 18.2%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러한 상승세는 리노공업, 원익IPS, 이오테크닉스 등 코스닥 시장 기업들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한 대형주 위주의 ETF가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의 'TIME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ETF'는 상장 이후 207.37%의 누적 수익률을 올리며 KOSPI200 대비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이 ETF는 매월 0.5%의 배당과 특별 배당을 통해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제공합니다.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등의 시장 주도주와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한국금융지주와 같은 고배당주를 포트폴리오에 포함시켜 성장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증시 부양 정책으로 인해 국내 주식 시장의 성장과 우량 고배당 기업의 주주환원 확대를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에프앤가이드는 자체 지수를 기초로 한 ETF의 순자산총액이 40조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삼성자산운용의 KODEX AI반도체 ETF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반도체TOP10 ETF가 각각 310%와 190% 성장하며 눈에 띄는 실적을 보였습니다. 에프앤가이드는 FNAIDX 플랫폼을 통한 데이터 기반 지수 설계를 강화하며 다양한 자산군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관련 ETF
관련 뉴스
‘TIME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ETF’, 상장 이후 수익률 200% 돌파 - 파이낸셜뉴스타임폴리오자산운용의 대표 국내 월배당 ETF인 'TIME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ETF'가 상장 이후 누적 수익률 200%를 돌파했다. 특히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는 기존 고배당 ETF에서는 편입 비중이 낮은 종목이지만, 시장 주도주 흐름을 반영해 적극 편입함으로써 배당 수익..
에프앤가이드 지수 추종 ETF, 순자산 40조원 돌파 - 파이낸셜뉴스에프앤가이드는 자사 지수를 기초로 운용되는 상장지수펀드의 순자산총액이 40조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FNAIDX는 테마 아이디어 발굴부터 종목 선정, 시뮬레이션, 성과 검증에 이르는 전 과정을 데이터 기반으로 수행하는 시스템으로, 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
관련 ETF
에프앤가이드 지수 추종 ETF, 코스피 5000 랠리 속 순자산 40조 돌파 - 이투데이(에프앤가이드)국내 대표 민간 지수회사인 에프앤가이드는 자사 지수를 기초로 운용되는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총액이 40조 원을 돌파했다고 28
관련 ETF
반도체株 넘치는 돈, 흘러흘러 여기까지…ETF 최고수익 찍었다는데 - 매일경제반도체 랠리 온기, 소부장으로 확산중소형주 위주 상품 단기 성과 우위HANARO핵심공정주 일주일새 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