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의 'PLUS K방산 ETF' 급성장, 순자산총액 1조 돌파

한화자산운용이 발행한 'PLUS K방산 ETF'가 순자산총액 1조 원을 돌파하며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ETF는 2023년 초부터 7308억 원의 자산 상승을 기록하며 국내 방산 산업의 성장을 배경으로 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특히 연초 이후 172.46%의 수익률을 달성하며, 국내 상장 ETF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한국 방위산업의 급격한 성장과 국제 안보 불안정성의 상승이 투자 수요를 극대화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방위 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가속화되면서, 한국의 방위산업은 반도체 및 2차 전지 산업과 더불어 한국 경제의 주요 성장 변수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K방산 ETF가 국내 테마형 ETF 중 유일하게 1조 원의 순자산을 기록하게 만든 원동력으로 평가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Global X와 협력하여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투자 전략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새롭게 출시된 'Global X Investment Grade Corporate Bond ETF(GXIG)'는 AI 모델을 적용하여 블룸버그 미국 회사채 지수를 기반으로 투자 매력이 높은 회사채를 선택합니다. AI의 전통적 팩터 투자법과의 융합은 시장 불확실성과 금리 변동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관련 뉴스
PLUS K방산 ETF 순자산 1조 돌파 - 파이낸셜뉴스한화자산운용의 'PLUS K방산 ETF'의 순자산총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 연초 이후에만 순자산이 7308억원 증가한 이 상품은 국내 투자 ETF 중 두번째로 높은 순자산증가액을 기록했다. 올해 들어 순자산총액 1조원을 넘긴 국내 테마형 ETF는 'PLUS K방산'이 유일하다.
미래에셋운용, 첫 AI 기반 ETF 미국 출시 - SBS Biz[글로벌엑스 로고 (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연합뉴스)]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 ETF 운용 자회사 ‘Global X(글로벌엑스)’와 AI 전문 법인 ‘Wealthspot(웰스스팟)’이 협업해 그룹 최초의 AI 기반 상품인 ‘Global X Investment Grade Corporate Bond ETF(…
한화자산운용, ‘PLUS K방산 ETF’ 순자산 1조 돌파 - 동아일보한화자산운용은 ‘PLUS K방산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 총액이 1조 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16일 기준 PLUS K방산 ETF의…
“K방산 빛났다”…한화자산운용, ‘PLUS K방산 ETF’ 총액 첫 1조원 돌파 - 한스경제[한스경제=최천욱 기자] 한화자산운용이 선보인 상장지수펀드(ETF)중 ‘PLUS K방산 ETF’가 순자산 총액 첫 1조원을 돌파했다. 19일 한화자산운용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PLUS K방산 ETF’는 지난 16일 순자산 총액 1조417억 원으로 1조원을 넘겼다. 연초 이후에만 순자산이 7308억 원 증가하면서 국내투자 ETF 전체 중에서 2번째로 높은 순자산 증가액을 기록했다. 특히 올 들어 순자산 총액 1조원을 넘긴 국내 테마형 ETF는 ‘PLUS K방산 ETF’가 유일하다.이같은 실적 배경에는 유럽과 중동 등
한화운용 'PLUS K방산 ETF' 순자산 총액 1조원을 돌파 - 비즈니스플러스한화자산운용(대표이사 김종호)은 'PLUS K방산 ETF(상장지수펀드)'의 순자산 총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한화자산운용이 선보인 ETF 중 순자산 총액이 1조원을 넘긴 건 이번이 처음이다.'국장(한국 증시) 탈출'이 화두였던 상장 당시 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한화자산운용만의 전략적 방향성과 일관된 비전을 토대로 한 테마 선점이 적중했다는 평가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PLUS K방산 ETF는 16일 순자산 총액 1조417억원으로 1조원을 넘겼다. 연초 이후에만 순자산이 7308억원 증가했다. 이는 국내투자
한화운용, 'PLUS K방산' 순자산 1조원 돌파... 올해 테마형 중 유일 - 파이낸셜뉴스한화자산운용의 'PLUS K방산 ETF'의 순자산총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 연초 이후에만 순자산이 7308억원 증가한 이 상품은 국내 투자 ETF 중 두번째로 높은 순자산증가액을 기록했다. 올해 들어 순자산총액 1조원을 넘긴 국내 테마형 ETF는 'PLUS K방산'이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