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00선 앞두고 ETF 투자 열기

코스피 지수가 4000선을 앞두면서 개인 투자자들의 ETF 매수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KODEX 200과 TIGER 200 ETF가 이번 주 개인 투자자들로부터 집중적인 매수를 받았으며, 이는 KOSPI200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들입니다. 이러한 매수세는 지난주의 그림과 다르게,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해외 주식과 금 ETF보다 강세 지수를 되새기는 방향으로 변했습니다. 국내 ETF 시장의 순자산도 266조 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 중입니다.
다음 주 주요 경제 행사들과 기업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어, 코스피 지수의 단기 변동성 증가 가능성이 엿보입니다. 연구원들은 현재의 주가수익비율 수준들을 고려하면 단기적인 조정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이와 함께 지난달 하락 상품이었던 KODEX 200선물인버스2X가 순매수 1위를 차지했던 점과 달리, 현재는 강세장 기류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관련 ETF
관련 뉴스
인버스 고집 개미들 역대급 불장에 ‘유턴’ - 파이낸셜뉴스코스피 지수가 4000선을 목전에 두면서 하락에 베팅하던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가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불과 한 달 전까지만 해도 인버스 상품을 대거 사들이던 '개미'들이 이제는 지수 상승에 베팅하는 상품으로 갈아타는 분위기다. 지난 9월 개인 투자자들의 ETF ...
관련 ETF
“사천피 눈 앞까지”…개미들, ETF로 코스피 띄우기 나섰다 - 에너지경제신문 모바일코스피가 `사천피`(코스피 4000) 진입을 목전에 둔 가운데, 코스피 상승을 기대하는 상장지수펀드(ETF)에 개미의 매수세가 몰렸다. 26일 연합인포맥스에 따르면, 지난 한 주간..
‘사천피’ 다가오자…방어적이었던 개미들, 코스피 ETF에 폭풍 베팅[마켓시그널]증권 > 국내증시 뉴스: 코스피 4000선 돌파가 가시권에 들어오자 개인투자자들이 코스피 상승에 베팅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대거 사들이고 있다. 26...
관련 ET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