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및 우주항공 ETF의 주목할 만한 성과와 성장 동향
이차전지 및 우주항공 ETF의 주목할 만한 성과와 성장 동향
신한자산운용의 'SOL 전고체배터리&실리콘음극재 ETF'는 이차전지 업종의 반등 속에서 주간 수익률 11%를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이 ETF는 이수스페셜티케미컬과 삼성SDI 등의 글로벌 전고체 배터리 개발 기업에 집중 투자하여, 삼성SDI가 2027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가운데 시장을 주도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성과는 장기적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 최초로 선보인 미국 우주항공 테마 ETF인 '1Q 미국우주항공테크 ETF'는 상장 두 달 만에 순자산 3000억 원을 돌파하여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개인 및 연금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자금 유입 덕분에 상장 이후 55%의 수익률을 달성했습니다. 주요 투자 대상으로는 로켓랩과 조비 에비에이션 등 우주 기술 관련 기업이 있으며, 스페이스X가 상장할 경우 최대 비중으로 편입할 계획이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기술 발전과 맞물려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를 겨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ETF
관련 뉴스
파이낸셜뉴스2026년 01월 21일
신한운용 'SOL 전고체배터리실리콘음극재 ETF' 성과 주목 - fnnews.com신한자산운용은 주요 기업들의 수주 소식과 양산 로드맵이 구체화되며 이차전지 섹터가 반등에 따라 'SOL 전고체배터리&실리콘음극재 상장지수펀드'의 성과에 주목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SOL 전고체배터리&실리콘음극재 ETF는 20일 종가 ..
관련 ETF
서울경제2026년 01월 21일
하나운용 美 우주항공테크 ETF 상장 두 달 만에 3000억 돌파 - sedaily.com증권 > 국내증시 뉴스: 국내 첫 미국 우주항공 테마 상장지수펀드(ETF)가 상장 두 달도 채 안 돼 순자산 3000억 원을 돌파했다. 연초 이후 개인과 연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