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 펀드 및 ETF 시장 동향

한국투자신탁운용의 '한국투자월스트리트투자은행 펀드'가 지난해 엄청난 성과를 보였습니다. 해당 펀드는 32.29%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S&P500 지수를 상회하였습니다. 이는 주요 글로벌 투자은행에 대한 투자 성과에 기반한 결과로, JP모건체이스 등 대형 은행에 대한 투자가 중요했음을 보여줍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금융 규제 완화가 투자은행의 수익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되며, 거기에 따라 인수합병 시장의 부활 등도 투자은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삼성액티브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하나자산운용의 3종 액티브 ETF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삼성액티브는 나스닥의 성장기업에, 에셋플러스는 인도 시장에, 하나자산운용은 신용등급 'AA-' 이상의 채권에 투자합니다. 다양한 투자 선택지를 제공하는 이들 ETF는 각각 1만원 또는 10만원의 가격대로 상장되어 소액 투자자들에게도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관련 뉴스
미국 나스닥 고성장주 투자 ETF 등 액티브 ETF 3종 신규 상장 - SBS Biz미국 증시인 나스닥 시장에서 고성장이 예상되는 성장기업을 중심으로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등 3종의 액티브 ETF가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오늘(21일) 삼성액티브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하나자산운용의 ETF 3종을 오는 25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 상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액티브의 KoAct 미국나스닥성장기업액티브는 나…
'해외 금융섹터 펀드 수익률' 비교하니…한투운용, "최근 1년간 가장 높았다" - 메트로신문-중산층과 서민을 위한 알찬 정보한국투자신탁운용이 운용하는 '한국투자월스트리트투자은행 펀드'가 최근 1년간 해외 금융섹터 펀드(ETF 제외)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해당 펀드가 글로벌 주요 투자은행에 대한 투자 성과를 기반으로 동일 유형 펀드 대비 두